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사업체 견적비교 - 싹서비스, 로젠이사, YES2424

 갑작스러운 이사결정으로 급히 이사업체 방문견적을 알아봤다. 결혼 후 첫 이사라 아는 업체도 없어서 지역 맘카페와 포털 검색으로 싹서비스, 로젠이사, YES2424 이렇게 3개 업체를 추려서 방문견적을 받았다.

 

 

1. 싹서비스

 이름이 생소했지만 지역 맘카페에서 칭찬이 자자했고, 불만족 후기는 없고 다들 만족했다는 평이 많아서 가장 기대되었던 곳이다.

업체에 방문견적을 의뢰했더니, 견적만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실장님이 따로 전화를 주셨다.

2인 가구라서 사진이나 영상으로도 견적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셨다. 물론 그렇게해도 편하지만, 직접 보시는 거랑 다를 것 같고 이사 당일 오해의 소지가 생기지 않을까 하는 노파심에 방문견적을 부탁을 드렸다.

 

 견적 실장님이 전화로는 상당히 친절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 직접 오셨을 땐 좀 차갑고 친절하지 않다는 인상을 받았다. 처음으로 방문 견적을 받아본 거라 당시에는 잘 몰랐는데, 다른 업체를 경험해보니 꼼꼼하게 보시는 편은 아니었다. 설명도 섬세하지 않은 듯했고, 사다리차 가격은 다 정해져 있는거라며 금액을 말씀하셨는데 나중에 비교해보니 다른 업체보다 조금 비쌌다.

 

 이사 후 침대 크리닝 서비스와 가구 재배치 1년간 무상서비스가 다른 업체보다 더 제공하는 서비스였는데, 내 기준에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였다. 원하는 팀을 지정할 경우 20만원이 더 추가된다고 하셨고, 견적 받는 날 기준 가격이라 추후에는 오를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셨다. 드레스룸에 있는 한샘 시스템장 분해 및 설치도 따로 15만원 받으신다고 하셨다. 싹서비스가 얼마나 고급업체인지는 모르겠으나, 견적상담 과정에서 받았던 주관적인 인상은 '이 가격에라도 할꺼면 해, 아님 말고'였다. 아무리 손 없는 날이고 주말이지만 가격이 터무니 없이 높아서 아웃.

 

2. 로젠이사

 로젠이사는 검색해보면 가격이 좀 있다고 들어서 싹서비스보다 비싸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기우였다. 결과적으로는 싹서비스보다 50만원 저렴했다. 로젠이사도 견적의뢰를 하니, 견적담당하시는 남자 부장께서 따로 연락을 주셨고 스케줄 조정 후 방문하셨다. 궁금한 점들도 맘껏 물어보라 하시고 본인이 먼저 나서서 설명도 적극적으로 해주신다. 사다리차 비용이 싹서비스보다 쌌고 사다리차 비용도 표로 된 걸 보여주셔서 더 투명하다는 인상을 받았다. 견적도 비교적 자세히 봐주시고 좀 체계적인 느낌을 받았다. 확실히 영업을 잘 하시는 분의 느낌을 받았다. 

 

 한샘 드레스룸 분해에 대해서 추가비용은 따로 말씀 안하셨는데, 최종견적에 들어간건지는 잘 모르겠다. 거의 마음이 기울어서 로젠이사랑 계약해야지 했었는데...

 

3. YES2424

 생각해보니 2군데만 견적을 받아보기엔 너무 아쉬웠다. 그래서 영구이사랑 YES2424, 통인익스프레스 이렇게 세 업체가 떠올랐는데, 다 받기에는 좀 귀찮았다. 방문견적 보는데 거의 30분씩 걸려서 지쳤나보다. 통인이나 영구이사 둘다 친정엄마 이사하실 때 보니 비슷했던 것 같아서 모르는 업체 한 번 경험해볼 겸 연락을 드렸다. 

 

 YES24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각 지역별로 어느 팀들이 있고, 누가 일하시는 지 얼굴도 나와있었다. 그리고 팀 마다 예약가능한 날짜를 조회할 수 있는 게 편했다. 내가 사는 지역에는 명예의 전당팀이 2팀이 있었는데, 1팀은 이미 예약이 차서, 나머지 한 팀인 서울남부지역 792팀으로 견적받아보고 싶다고 했더니 직접 792팀 팀장님께서 방문하셨다. 

 

 견적담당자가 방문하는 게 아니라 직접 이사하는 팀의 팀장님이셔서 그런지 진짜 꼼꼼하게 보신다. 수납에 뭐가 들어있는지, 옷장 같은 것도 조금은 열어보시면서 진짜 매의 눈으로 견적을 보시는 느낌. 명예의 전당팀이라는 자부심과 팀웍을 중시하시는 게 말씀에 은근히 묻어나셔서 믿음이 갔다. 앞의 두 업체와 같은 이사 물량으로 진행하는데, 여성분 1분이 더 오신다고 하셔서, 아 여기도 비싸겠네 했는데, 로젠이사보다 23만원이 저렴했다.

 

 

 대략 정리하자면, 기본적인 서비스(이사 시 싱크대, 냉장고 청소, 이사 후 바닥 청소)는 모두 동일하게 제공했고, 파손 보험도 다 들어있었고, 싹서비스만 추가 서비스가 더 있었다. 가격은 YES2424가 가장 저렴하면서 인원도 많았다.

  견적 물량 인원 견적가격 비고
싹서비스 7.5톤 남4 + 여1 A 매트리스 청소, 이사 후 가구 이동 포함, 사다리차 비용 비쌈
로젠이사 7.5톤 남4 + 여1 A-50만원  
YES2424 7.5톤 남4 + 여2 A-73만원  

 

 외국인 팀원이 있으면 인건비가 더 저렴해서 가격이 싸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로젠이사 견적담당자 말씀으로는 요즘 외국인도 인건비 똑같이 줘야해서 한국인만 100프로로 운영하기 힘들다고도 하셨다. 맞는 이야기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외국인 팀원이 있어도 팀웍만 좋다면 상관없다는 주의라서 외국인 포함여부는 고려대상이 아니었다. 

 

 여름이라서 이사 성수기가 아닐거라 생각했고 가격이 저렴해서 100만원대에서 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내 예상은 완전 빗나갔다. 엄마 이사하실 때 200도 안되던데.. 그 사이 모든 물가가 올랐으려니 하고 쿨하게 200만원대 초반에 YES2424랑 이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해버렸다. 물론 손 없는 날인데다가 주말이라서 10~20만원정도 더 비싸다고는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다. 이사가 이렇게 신경쓰일 줄 몰랐네.